넷플릭스 영화 추천 가족과 보는 애니메이션 영화 TOP 7

2022. 12. 5. 08:08영화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추천 가족과 함께 볼 때 어떤 애니메이션 작품을 보면 만족할까?

애니메이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디즈니와 픽사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상징적인 작품들도 많고 큰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제작사의 상징적인 작품도 많지만, 넷플릭스 역시 꾸준히 성인 취향의 애니메이션,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고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더 독창적인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스는 큰 인기를 얻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최초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 작품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연출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역시 큰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악어소년 알로. 어린 악어가 소원해진 아버지와 재회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행 중 새로운 친구와 가족을 만나고 사귀는 과정을 환성적이면서도 재미있게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음악이 담겨 있습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신선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현대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가 익숙해진 재미있고 열광적인 유머도 가득 차 있지만, 2D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더욱 정감 갑니다. 이 작품에 나오는 노래들 역시 좋으며 악어소년 알로는 이미 그 자체로 크게 흠잡을 것 없는 작품입니다.


중국 고전 신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현대적 감성을 더하면서 공상과학 영화의 반전이 가미된 오버 더 문.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면서 그해 최고의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만큼 뛰어난 작품성을 갖고 있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떠난 엄마를 그리워하던 소녀 페이페이는 어머니와 생전 나누었던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그리고 페이페이는 전설 속 달의 여신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로켓을 만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윌러비 가족은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자신밖에 모르는 부모에게 질린 네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하고 살기보다는 엄마와 아빠를 영원히 보내버리겠다는 계획을 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새 부모를 찾기 시작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는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아폴로 10 1/2: 스페이스 에이지 어드벤처 아폴로 11호 달 착륙을 중심으로 1969년 여름 텍사스 휴스턴 교외를 배경으로 한 소년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의 1960년대 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기에 많은 부분에서 공감할 수 없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치 우리의 70년대 말과 80년대를 연상케 만드는 이야기는 당시 어린 시절을 보냈던 분들께는 더할 나위 없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성인이 된 스탠(잭 블랙)의 내레이션을 따라가다 보면 따스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아름답게 담아내고 당시의 기억과 꿈을 혼합해 이야기가 진행되기에 편안히 감상하면 됩니다. 온 가족이 모여 티브이를 시청하는 모습, 우리가 전설의 고향을 볼 때처럼 비슷한 프로그램을 보고, 주말이 되면 아침 일찍 일어나 티브이에서 만화를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등 비록 문화는 다르지만, 우리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장난 전화를 하는 모습까지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있게 담아냈습니다.


코렐라인: 비밀의 문을 연출한 조던 셀릭 감독이 연출한 애니메이션으로 조던 필과 공동으로 각본을 작업한 헨델&와일드. 지하 세계를 떠나 죽은 자들이 아닌 살아있는 사람들이 있는 땅에서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려고 하는 교활한 두 악마의 이야기입니다. 펑크 록을 사랑하는 10대와 거래를 통해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사랑, 상실, 배신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씨 비스트 흥미진진한 모험을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사운드트랙 역시 활기차고 장엄한 내용과 어우러지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아이들에게는 바다 괴물과 우정 그리고 액션에 대한 볼거리를 제공하지만, 성인들에게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이 작품이 말하고 있는 주제에 대해 좀 더 깊은 해석과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보다 보면 스토리와 결말을 예측할 수 있기도 하지만, 신나는 모험이 단점을 커버하면서 재미를 주고 있기에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과 역사를 쓰는 사람들에 의해 어떻게 변질되고 사람들을 선동하고 있는지에 대한 비유도 담겨있습니다. 두 명의 주인공 제이콥과 메이지는 모두 어렸을 때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되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인이 된 제이콥과 어린 소녀 메이지가 어떻게 우정을 쌓아가고, 어려운 변화를 이끌어 내면서 모두를 변화시키는지 진심 어린 이야기를 전하고 있기에 감동과 재미라는 두 가지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2019년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추천 클라우스. 넷플릭스에서 첫 번째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애니메이션입니다. 가상의 19세기를 배경으로 산타클로스의 기원을 재구성했습니다. 멀리 떨어진 북쪽 섬마을에 살고 있는 은둔 장난감 제작자와 우편배달원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로튼토마토에서 95% 토마토 미터와 96% 팝콘 지수를 기록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