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배트맨 2. DC 영화 중 가장 위험한 조커가 등장할까?

2022. 5. 11. 07:20영화

728x90
반응형

국내 2022년 3월 1일 개봉한 맷 리브스 감독 연출, 로버트 패틴슨 주연 <더 배트맨>. 얼마 전 2편 제작이 공식 확정되었습니다. 전작처럼 맷 리브스 감독이 각본을 작성하고 연출할 예정으로 현재 브루스 웨인 역을 연기한 로버트 패틴슨만 출연이 확정된 상황입니다. 아직 각본 작성 전으로 어떤 스토리를 보여줄지 구상 중인 가운데 배리 케오간이 연기하는 조커의 등장 여부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명의 배우가 지금까지 상징적인 캐릭터 조커 역을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짧지만 강렬한 등장을 알린 배리 케오간의 조커는 어쩌면 다른 영화들보다 더 무서운 조커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더 배트맨 영화에 등장한 조커는 아직 조커가 아닙니다. 태어날 때부터 있던 흉측한 외모로 사회와 격리되면서 가슴속 깊은 곳에 울분과 고통을 억누르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더 배트맨> 마지막 장면을 장식한 배리 케오간의 조커 정체에 대해서는 대부분 수수께끼에 싸여있습니다. 얼굴 흉터는 선천적인 질병으로 인한 것으로 아캄에 수감된 지 1년이 지났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배트맨에게 강학 적개심도 갖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영화에서 등장한 조커와는 다른 개념이기도 합니다.


배트맨 영화에서 필수적인 캐릭터 조커. 그러나 맷 리브스 감독은 과거의 조커와 미래의 조커를 구별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얼굴 기형을 갖고 있었다는 것은 지금의 자신이 되기 위해 운명의 전환을 맞은 것이 아니라 평생의 짐이 조커를 만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들러와 동맹을 맺으려 하는 조커의 의지는 교활함을 보여줌과 동시에 배트맨을 재앙으로 몰아넣기 위한 결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위험한 악당의 탄생의 알리고 있는 장면으로 <더 배트맨 2>는 과연 조커를 어떤 방식으로 조커라는 이름을 갖게 되는 악당으로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더 배트맨 2>에서 조커가 등장할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각본 작성을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고 속편을 위한 구상 단계로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약 2편에 등장한다면 아마도 영화에서 본 가장 위험한 버전의 조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예측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