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영화 <에이리언 5>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성공시킬 수 있을까?

2022. 3. 13. 10:16영화

728x90
반응형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한 <이블데드> 리메이크 영화는 공포 영화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그러나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는 팬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이제 감독으로 각본을 작성하고 연출하게 되는 <에이리언 5>를 통해 공포 영화 장르에 대한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극장 개봉 영화가 아닌 훌루를 통해 공개를 확정한 <에이리언 5>.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각본을 작성하게 되는 영화로 시리즈의 상징 리들리 스콧이 제작자로 참여해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전 시리즈와 연결되지 않으며 관련도 없는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로 페데 알바레즈 감독의 창의적인 면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입니다.


페데 알바레즈는 <이블데드> 영화를 리메이크하기로 선택했을 때 큰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그것은 샘 레이미 감독의 오리지널 <이블데드> 공포 영화가 많은 사람들과 평론가들이 성공적으로 리메이크하지 못하고 실패할 것이라고 예측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예측은 보기 좋게 빗나갔고 리메이크 <이블 데드>는 높은 평가를 받으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제작자로 참여하고 각본을 작성한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비록 그가 연출을 하지 않았다 해도 제작자로 많은 부분에 관여하고 각본을 작성한 만큼 실망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에이리언 5>와 함께 세 번째 프랜차이즈 부활은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한 번의 성공과 한 번의 실패 후 고전 공포 시리즈를 되살리려는 그의 노력에 대한 결과가 앞으로의 그의 미래를 결정짓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에이리언 시리즈처럼 상징적인 작품에 도전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도전임과 동시에 감독으로서 연출력, 각본가로서의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부활에 실패한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는 페데 알바레즈가 연출하지 않은 공포 영화입니다. 그러나 <에이리언 5>는 직접 연출하고 각본까지 작성하면서 제작자로 참여하는 리들리 스콧의 도움을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감독으로서 창조적인 측면은 페데 알바레즈가 거의 전권을 갖고 결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과연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에이리언 시리즈의 중심인 제노모프를 어떻게 그려낼지 모르지만, 기대는 되고 있습니다. 이전 영화들과 다른 차별화를 어떻게 스크린에 녹여내는 것이 가장 큰 창의적인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에이리언 시리즈 영화와 다르지 않다면 공포 영화로서 보여줄 것은 어떤 것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