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등급 영화 추천 기대작 슈퍼히어로 영화 스폰 리부트 캡틴 아메리카4, 조커 각본가 합류 각본 작성 중

2022. 10. 6. 08:42영화

728x90
반응형

2017년 7월 제작을 공식 확정한 슈퍼히어로 영화 스폰 리부트. 그러나 이후 진행 상황은 이 영화를 극장에서 볼 수 있게 될까 의문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실제 촬영을 위한 개발 단계에 머물러 있었고 몇 년 동안 각본 작성은 몇 년이 지나도 진척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원작자 토드 맥팔레인이 캡틴 아메리카 4와 조커 각본가가 합류해 각본을 작성 중임을 공개하면서 드디어 촬영을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음을 알린 것입니다.


국내 1998년 개봉한 스폰 영화는 원작 코믹북의 전반부에 해당되는 내용을 마크 A.Z. 디페 감독이 연출했지만, 박스오피스에서는 좋은 수익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알 사이몬스는 전직 미 해병대 포스리콘(미국 해병 가운데 정예 멤버를 뽑아 구성한 특수 수색대)으로 CIA에서 활동하던 중 억울한 죽음을 당하게 되면서 지옥으로 떨어집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아내 완다 블레이크를 만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지옥 8층의 군주 말레볼지아와 계약을 통해 스폰이 됩니다. 그가 다시 지상으로 올라왔을 때는 5년의 시간이 흐른 뒤로 아내는 재혼을 했고 이전의 삶은 완전히 끝나버린 후였습니다.


슈퍼히어로 영화 스폰 리부트는 제이미 폭스가 주연으로 참여하고 제레미 레너도 스폰 리부트 영화에 출연한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한때 분위기가 고조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계속된 촬영 연기와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면서 이 영화가 제작될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져 갔습니다. 가장 최근의 소식은 블룸하우스 CEO 제이슨 블룸이 각본이 완성되지 않아 실제 촬영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었습니다. 여전히 블룸하우스는 스폰 리부트 영화는 취소되지 않고 개발이 진행 중임을 분명히 밝히기도 했습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작가팀이 슈퍼히어로 스폰 리부트 영화 각본을 작성 중임을 보도했습니다. 팔콘과 윈터솔져, 캡틴 아메리카 4 각본가 말콤 스펠먼, 조커 각본가 스콧 실버, 다큐멘터리 영화 매튜 믹슨이 합류해 각본을 작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때 토드 맥팔레인은 자신이 감독으로 연출하는 것을 확고히 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감독직에서 한 발짝 물러나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한편 제이미 폭스는 여전히 주인공으로 확정된 상황으로 다른 배우의 출연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토드 맥팔레인은 스폰 캐릭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라면서 흑인 슈퍼히어로가 멋있고 현대의 어두운 면을 다뤘다면서 이전 슈퍼히어로 영화와는 다른 작품으로 선보일 것이라 밝혔습니다.


북미에서 1997년 스폰 영화가 개봉할 때만 해도 슈퍼히어로 영화는 물론 R 등급 안티 히어로에 대해 많은 수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데드풀 조커 등의 영화가 성공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R 등급 슈퍼히어로 영화를 원하면서 스폰 리부트 영화 역시 이런 흐름에 맞춰 많은 관객들을 기대케 만들었습니다.

팔콘과 윈터솔져, 캡틴 아메리카 4 말콤 스펠먼은 슈퍼 히어로 영화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조커 각본가 스콧 실버는 악한 성향을 가진 캐릭터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다큐멘터리 감독 매튜 믹슨은 현시대 흐름에 맞는 이야기를 적적하게 제공해 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