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맥스 콘스탄틴 리부트 TV 시리즈. 흑인 주인공으로 인한 블랙 워싱 논란.

2022. 4. 21. 09:43영화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보도를 통해 우리가 기다리던 콘스탄틴 2 영화는 제작되지 않고, 리부트 TV 시리즈로 제작된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에서 계획 중인 저스티스 리그 다크 시리즈를 위한 첫 시작으로 콘스탄틴 리부트 TV 시리즈가 확정된 것입니다. 그러나 원작 코믹북과 영화 및 드라마에 등장했던 백인 주인공은 흑인으로 바뀌게 되면서 블랙 워싱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워너 미디어는 거의 10년 동안 저스티스 리그 다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예르모 델 토로, 더그 라이만 같은 감독들이 참여하기도 했지만, 실제 성과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스트리밍이 서비스가 급부상하면서 HBO 맥스를 통해 TV 시리즈 및 영화로 제작하기로 결정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다크> 시리즈는 DCEU 영화처럼 하나의 공유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작품으로 TV 시리즈 및 영화를 통해 등장 캐릭터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제일 처음 제작되는 TV 시리즈는 <콘스탄틴>이며, 자타나 캐릭터가 주인공인 영화도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자타나 영화는 <프라미싱 영 우먼> 각본을 작성한 각본가 에머랄드 펜넬이 현재 각본을 작성 중입니다.


<저스티스 리그 다크> TV 시리즈와 영화는 2019년 HBO 맥스 독점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계약한 J. J. 에이브럼스가 설립한 영화 & TV 제작회사 배드 로봇을 통해 제작됩니다. 또한 영화 콘스탄틴 2가 아닌 리부트 TV 시리즈로 HBO 맥스를 통해 공개가 확정되면서 새로운 주인공을 캐스팅하기 위해 물색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HBO 맥스에서 공개되는 <콘스탄틴> 리부트 TV 시리즈 주인공으로 J. J. 에이브럼스는 흑인 영국 남성을 캐스팅하기 위해 배우들을 물색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드 로봇의 레이첼 러시 리치와 벤 스티븐슨이 제작에 참여하며 신인 각본가 가이 볼튼이 각본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워너 브라더스나 HBO 맥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실은 아니기에 루머일 가능성이 있지만, 일루미네르디의 보도에 따르면 HBO 맥스는 콘스탄틴 리부트 TV 시리즈로 나이지리나 계 영국 배우 소페 디리수를 주연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페 디리수는 갱스 오브 런던에서 엘리엇 펀치 역을 연기했으며, 헌츠맨: 윈터스 워 영화 등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블랙 워싱 논란을 야기하고 있는 HBO 맥스 콘스탄틴 리부트 TV 시리즈는 올가을 촬영을 시작해 2023년 2월 촬영을 끝내고 2023년 후반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촬영 장소는 모로코와 런던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원작 코믹북 헬블레이저 존 콘스탄틴은 푸른색 눈과 금발을 가진 영굴 리버풀 출신의 백인 남성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