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이후 시즌5로 시리즈가 종결되는 이유

2022. 2. 21. 09:06영화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5월 27일 파트 1 공개, 7월 1일 파트 2 공개를 확정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시즌5가 마지막 시즌으로 제작됨을 발표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자 성공적인 TV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는 작품으로 더퍼 형제는 1980년 향수를 일으키는 배경, SF, 공포, 실제 사건과 음모론을 혼합했습니다.


시즌1은 다른 차원으로 가는 문이 열리고, 일레븐의 비밀 실험실 탈출을, 시즌2는 거꾸로 세상과 윌과 마인드 플레어라는 생물체가 미치는 영향, 시즌2는 러시아인들이 스타코트몰 지하에서 거꾸로 세상과 관련된 비밀 실험을 진행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개 일이 확정된 가운데 시즌5로 모든 이야기를 마무리 짓고 시리즈를 완전히 끝낸다는 것은 이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슬픈이지만, 일레븐, 호킨스 마을, 거꾸로 세상 이야기를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 기묘한 이야기 시즌5로 끝나는 결정?

기묘한 이야기 각 시즌은 시리즈의 미래가 항상 보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 시즌을 위해 미진한 결말을 남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것은 시리즈가 갱신되지 않을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제작한 것으로 과연 이 시리즈가 언제 끝날지에 대한 질문은 계속되어 왔습니다.

2017년 eonline과 인터뷰에서 더퍼 형제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4 또는 시즌5에서 끝이 날것 같다고 말해왔고, 제작자 숀 레비는 2021년 콜라이더와 인터뷰에서 이제 끝이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제작진들은 이 시리즈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을 것임을 제작 때부터 알고 있었고, 시즌5로 끝내는 것이 최선의 결정이라 판단한듯합니다


  • 시즌5 이후 이야기는 없다!

 다양한 생물의 위협, 알려지지 않은 모호한 차원을 소개했지만, 정작 시리즈가 다룰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미스터리와 의문을 풀기 위해서는 두 시즌이면 충분한듯합니다. 그렇기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개일 확정과 함께 마지막 시즌이 시즌5라고 발표한듯합니다.

길고 지루하게 시즌을 이어나가는 것보다 모든 이야기를 시즌5를 통해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아역 배우들 성장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이제 아역 배우들이 성장하면서 어느 정도 예상했던 대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시작해 10대 초반에 접어들고 있지만, 아역 배우들의 성장은 예상보다 빠릅니다. 그리고 시즌4는 제작부터 지연을 겪으며 시즌3보다 성숙한 아역 배우들의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결국 시즌5는 아역 배우들이 놀랄 만큼 성장한 모습으로 이야기와 관련된 모든 내용이 뒤집어지면서 결국 시즌5로 마무리하는 것이 최선이었음을 직감한듯합니다.


  • 어떤 이야기로 끝날까?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와 시즌5는 풀어야 할 숙제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아직 어떤 식으로 결말을 맺을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시즌4는 시즌3에서 6개월 후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로 호퍼의 이야기와 거꾸로 세계의 이야기를 종식시킬 수 있는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만약 시즌4에서 거꾸로 세상 이야기가 끝난다면 시즌5는 일레븐의 배경 이야기, 브레너 박사의 비밀 실험 등과 관련된 이야기가 주로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개 후 시즌5를 통해 대단원이 이야기는 끝날 수 있지만, 넷플릭스 공동 CEO 테드 사란도스는 스핀 오프 시리즈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더퍼 형제 역시 아직 더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메인 시리즈의 마지막인 시즌5가 좋은 평가를 받고 종영한다면 넷플릭스 역시 스핀 오프 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비슷한 이야기를 번복하지 않고 깔끔하게 시즌5로 끝낼 가능성도 높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