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영화 추천 <듄2> 각본 작업이 거의 끝나가고 촬영 준비를 하고 있다는 드니 빌뇌브 감독.

2022. 1. 27. 10:31영화

728x90
반응형

드니 빌뇌브는 2022년 7월 촬영을 시작해 2023년 10월 20일 개봉 예정인 SF 영화 추천 <듄 2>에 제작 진행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관객들의 기대 속에 프랭크 허버트의 원작 소설을 영화로 옮긴 <듄>이 개봉하면서 많은 관객들을 만족시켜 줬습니다. 물론 어떤 영화든 기대하는 것이 다르고, 관객들이 원하는 성향이 다르기에 호불호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극장에서 본 많은 관객들을 만족시킨 영화였습니다.


프랭크 허버트의 듄 소설은 역시 종교, 철학, 역사, 문화 등 다양한 각도에서 현실의 인간을 투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드니 빌뇌브 감독이 듄 영화의 연출을 맡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무척 기뻤습니다. 단순하게 미래를 묘사하는 SF 영화가 아닌 인간에 대한 의미 있는 고찰을 영화를 통해 보여줄 것을 기대했고, 기대하고 있던 내용들을 스크린을 통해 본 것은 큰 행운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원작의 방대하고 복잡한 세계관을 한 편의 영화로 담아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두 편의 영화로 기획되었고 HBO를 통해 TV 시리즈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할리우드 리포터와 인터뷰를 통해 2023년 10월 20일 개봉 예정인 SF 영화 추천 <듄 2> 진행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각본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다면서 제작팀이 스토리보드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각본이 완성되는 동안 프로덕션 디자이너 파트리스 베르메트는 세트 구성을 디자인하느라 바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촬영을 시작하기 위한 소프트 프렙 단계에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각본을 완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곧 스토리보드 작업도 시작해요. 그리고 듄 2 프로덕션 디자이너 파트리스 베르메트가 촬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구성 및 세트장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꿈을 꾸고 천장을 바라보며 영화를 생각하는 그 아름다운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내 말은 우리가 다가올 현실에 충격을 받기 전 모든 것이 가능한 순간과 같습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듄 2> 촬영을 시작하기 전 준비 단계를 꿈을 꾸고 있는 아름다운 부분이라고 묘사하면서 모든 작업 과정을 사랑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현실의 충격을 받기 전 모든 것이 가능한 순간과 같다고 말한 것은 자신조차 스크린을 통해 담아낼 거대한 서사시에 흥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듄 2> 영화를 보기 위해 기다리는 또 다른 팬과 같은 입장을 묘사하고 있는 것입니다.

너무나 만족했던 영화였기에 2023년 10월 20일 개봉 예정인 <듄 2>는 스크린을 통해 어떤 감동의 물결을 전달할 수 있을지 너무나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