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추천 표류단지 빛나는 추억과 성장의 판타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작품.

2022. 9. 18. 08:11영화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추천 표류단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작품으로 아이들이 어느 날 철거 예정인 아파트에 갔다가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엄청난 모험을 겪으며 보다 성숙해지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마치 표류하는 바다에 있는 아파트처럼 다양한 감정이 오고 가는 이야기를 통해 간직해야 하는 빛나는 추억이 무엇인지 상기시켜주면서 감성적으로 다가오는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표류단지 두 명의 주인공 나츠메와 코스케의 성장 이야기가 메인입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조연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 아이들의 성장 역시 같이 다뤘다면 더 좋은 이야기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부모의 이혼으로 나츠메는 친구 코스케 그리고 코스케의 할아버지 야스와 함께 어린 시절의 추억을 쌓아갑니다.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이지만, 성장한 후에도 아마 최고의 추억 중 하나로 남을 것 같은 어린 시절. 그러나 코스케는 할아버지 야스의 임종을 지키지 못했고, 그 모든 책임을 나츠메에게 돌리면서 두 아이의 골은 깊어집니다.


코스케와 나츠메는 같은 반 친구 유즈류, 타이시, 레이나, 주리와 함께 철거 예정이던 아파트 단지에서 놀던 중 불가사의한 현상으로 인해 아파트와 함께 바다에 표류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표류단지는 나츠메와 코스케의 소중한 추억이 깃들어 있는 아파트였고 이곳에서 둘은 함께 자랐습니다. 그러나 알 수 없는 이유로 표류하는 아파트에 있던 아이들은 이제 생존을 위해 모험하고 당장 먹을 것을 걱정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신비로운 아이 놋포를 만나고 서로의 묵은 감정을 털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표류단지는 아이들이 서로의 오해를 풀어나가는 이야기가 생존이라는 모험과 함께 진행됩니다.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액션 장면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련은 죄책감, 외로움 등 다양한 감정을 아이들의 모험에 녹여내면서 많은 장면들을 추억이라는 장면에 녹여냈습니다.

감정을 숨기는 것이 살아가면서 최선의 선택이었던 나츠메. 홀로 슬픔을 삼키며 울기도 했지만, 겉모습은 씩씩한 소녀의 모습이었습니다. 닌 것을 알고 있고 나츠메가 외롭게 보내야만 했던 것도 알고 있던 코스케 역시 겉으로 표현하지 않으며 두 사람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혈연으로 맺어진 관계만이 깊은 유대감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듯 우는 장면도 좋았습니다.


코스케는 오해가 어떻게 개인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떠날 때 만나지 못했던 것이 나츠메라고 생각하면서 멀어졌지만, 이것은 오해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표류단지는 인간이기 때문에 때론 실수하지만 용서하는 것도 역시 인간이라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던지고 있습니다.


망망대해에 떠도는 추억이 깃든 집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성장을 위한 무대 장치로 훌륭하게 사용됩니다. 대화 중심의 장면을 통해 역동성을 폭발시키기도 하지만, 극을 이끌어나가는 캐릭터를 두 명의 주인공에 집중하면서 이야기는 다소 흡입력이 약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실망스럽다기보다는 조금 더 견고한 이야기였다면 하는 아쉬움입니다. 추억이 깃든 장소나 물건이 하나의 생명체처럼 만들어진다면 아마도 이런 모험이 가능하게 생각될 수도 있을 것 같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 작품입니다.


어느덧 잊고 지내고 있었지만, 가슴속 깊이 간직한 추억을 하나 둘 꺼내다 보면 어린 시절의 기억을 되살려 줄 것 같습니다. 성장하면서 친구와의 유대감이 약해지기도 하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으로 넷플릭스 영화 추천 표류단지 개인적으로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