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 디즈니 실사 영화 라틴 워싱 주인공 레이첼 지글러 캐스팅 반발에 반응합니다.

2022. 2. 1. 09:13영화

728x90
반응형

레이첼 지글러는 디즈니 백설공주 실사 영화에서 주인공 백설 공주로 캐스팅되면서 시작된 반발에 반응하면서 진심으로 라틴 공주가 되고 싶다는 설렘을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라틴 워싱으로 캐스팅 반발을 겪고 있는 디즈니 실사 영화 백설공주. 현대적 감성에 맞게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동명의 그림형제 이야기는 물론 지금까지 선보인 이야기와는 다른 것을 보여주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어떤 이야기로 진행되는 이야기인지 디즈니에서 공개하지 않아 많은 팬들을 궁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백설공주 실사 영화 제작 발표는 2016년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제작은 진행되지 않고 답보 상태에 이르다가 2019년 마크 웹이 감독으로 확정된 후 백설공주 역으로 라틴계 배우 레이첼 지글러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인어공주 실사 영화 주인공 에리엘 역으로 흑인 배우 할리 베일리가 캐스팅된 후 디즈니에서 두 번째로 안겨준 충격이었습니다.


그러나 디즈니 백설공주 실사 영화 문제점은 사악한 여왕 역으로 갤 가돗이 캐스팅되면서 백설 공주보다 더 이쁜 배우가 캐스팅 됨으로써 또다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좌) 인어공주 주인공 에릭 왕자 역 조나 하우어 킹과 에리엘 역 할리 베일리 / (우) 백설공주 남자 주인공 앤드류 버냅과 백설공주 역 레이첼 지글러

또한 디즈니 실사 영화 두 편 인어공주와 백설공주는 블랙 워싱과 라틴 워싱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남자 주인공은 모두 백인으로 캐스팅되었다는 것입니다.


레이첼 지글러는 앤드류 가필드와 버라이어티에서 주최하는 배우들이 서로 인터뷰하는 Actors on Actors 코너를 통해 백설공주 라틴 워싱 캐스팅 반발에 대해 솔직한 심정을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어요. 일반적으로 라틴계 백설공주를 볼 수 없어요. 백설공주는 스페인어권 국가에서 정말 큰일이긴 해요. 백설공주의 마지막 키스(2012년 스페인 영화)는 디즈니 만화에 대해 이야기하든 단순히 다른 반복과 그림형제의 동화에 대해 나오는 이야기를 말하는 것이든 거대한 아이콘 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생긴 사람이나 그런 역할을 하는 사람은 특별히 보지 않았습니다. 내가 디즈니 실사 영화 백설공주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을 때 모든 사람들이 분노했어요. 트위터에서 한동안 난리도 아니었어요. 그러나 우리는 이런 반발을 가진 사람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사랑해야 합니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합니다. 난 라틴 공주가 될 거야!"라고 레이첼 지글러는 반발에 상관없이 백설공주 역을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즈니 백설공주 실사 영화 라틴 워싱 논란이 있지만, 레이첼 지글러는 이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열망을 배우로서 훌륭한 연기를 통해 보여주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피터 딘클리지는 라틴 워싱 논란과 일곱 난쟁이 역할에 대해 진보적인 듯 보이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은 디즈니를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