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공포 영화 추천 에이리언1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

2023. 2. 10. 10:39영화

728x90
반응형

북미에서는 1979년 우리나라에서는 1987년 개봉한 SF 공포 영화 추천 에이리언1. 창의적인 효과로 가득 차 있지만, 알들이 가득 찬 곳에서 벌어지는 공격 장면을 말하는 DVD 코멘터리 속에 포함된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는 더욱 징그럽게 느껴집니다.


스타워즈 영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SF 장르 영화가 인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을 때 먼 미래 한 무리의 사람들이 우주 생물에 의해 고통을 겪고 죽음을 맞이하는 이야기를 다룬 에이리언 영화 제작은 큰 위험을 내포하고 있었습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과 제작팀은 최대한 실제처럼 보이기 위한 효과를 주기 위해 고심했고, 마침내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이상한 소품들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노스트로모 승무원들이 정체불명의 신호를 보내오는 LV-426 행성에 착륙한 뒤 불시착한 정체불명의 우주선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수천 개나 되는 알들을 발견했고 케인이 조사를 하던 중 알에서 깨어난 생명체가 헬멧을 뚫고 들어가 머리를 감싸고 실신시킵니다. 에이리언 DVD 해설에 따르면 이 장면을 무섭게 만들기 위해 소품 부서는 상당히 창의적인 방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과 소품 팀은 수천 개의 알이 있는 방에서 케인의 공격 장면을 충격적으로 만들기 위해 브레인스토밍 했고, 실제로 동물의 내장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케인에게 달라붙은 상징적인 상면인 페이스 허거가 달라붙는 장면은 고압 공기 호스를 사용했고 양 창자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알 속의 내용물은 내부가 보이도록 실제 소의 위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케인의 가슴을 뚫고 나오는 장면은 실제 생고기 조각들로 실제처럼 보이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고무 인형이나 다른 소품들로 대체할 수 있었지만, 양의 창자와 소의 위를 사용하면서 보다 극대화된 소품 사용으로 공포스러운 장면이 만들어졌습니다. SF 공포 영화 추천 에이리언1 덜 정교한 실제 효과에 의존할 수 있었지만, 리들리 스콧 감독의 디테일에 대한 고집은 오늘날에도 충분히 돋보이게 만들었고 신선하게 보입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 신작이 제작될지 현재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올해 에이리언 신작 영화와 공포 드라마 촬영을 시작합니다. 페데 알바레즈 감독이 연출하는 에이리언 영화는 2월 촬영을 시작해 2024년 훌루를 통해 공개 예정이고, 노아 홀리가 제작하는 에이리언 드라마도 올해 촬영을 시작해 FX 방송사를 통해 방영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