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헐크 CG 비판에 대해 응답한 감독의 답변

2022. 7. 13. 08:48영화

728x90
반응형

변호사 쉬헐크 감독 캣 코이로는 최근 문제 되고 있는 이 작품의 CG 논란에 대한 비판에 응답하고, 마블 스튜디오가 공개를 앞둔 작품의 캐릭터 디자인을 어떻게 완성시켜가고 있는지 말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8월 17일 공개되는 MCU 미니시리즈 변호사 쉬헐크. 스타워즈 작품들과는 다르게 북미 공개 이리에 맞춰 국내에서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0부작으로 구성된 법정 코미디 드라마로 편당 30분 분량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인공 쉬헐크 제니퍼 월터스 역은 타티아나 마슬라니, 브루스 배너/스마트 헐크 역 마크 러팔로, 에밀 브론스키/어보미네이션 역 팀 로스, 웡 역 베네딕 웡, 메인 악당 티타니아 역은 자밀라 자밀이 연기합니다.


쉬헐크 첫 번째 예고편은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MCU에 첫 등장하는 쉬헐크는 아직 마블이 CG 작업 중이라는 것을 보여줬고, 나쁜 시각 효과는 비난의 화살을 맞을 수뿐이 없었습니다. 결국 마블 스튜디오는 공개 한 달이 가까워지고 있는 시점에서 개선된 예고편을 아직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변호사 쉬헐크 감독 캣 코이로는 SFX 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완성도 낮은 CG 비판에 답변했습니다. 쉬헐크는 타노스나 헐크와 다르다면서 비판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충분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촬영에 들어가기 전 캐릭터 디자인에 몇 달을 보내고, 촬영이 끝난 뒤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에서 보다 정교한 CG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쉬헐크 CG에 대한 비판은 최근 마블 스튜디오의 작품과 관련해 직면한 최근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 있는 VFX 아티스트들은 가장 일하기 싫은 제작사로 마블 스튜디오를 지목하고 있습니다.

촬영 후 개봉일까지 빡빡한 마감시간에 쫓기면서 CG를 완벽히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가장 큰 문제로 뽑았습니다. 그리고 업계 최저 임금까지 겹치면서 업계에서 마블 스튜디오는 같이 일하기 싫은 악명 높은 기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VFX 아티스트들이 비난하고 있지만, 마블 스튜디오와 디즈니는 함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MCU 영화와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되는 드라마까지 많은 작품을 제작하면서 일정은 촉박하고 관련 기술자들을 갈아 넣으면서 요구 사항은 많고 임금은 짠돌이 수준이라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결국 이런 문제는 시각 효과 품질의 저하로 나타나고 있는 중입니다.


쉬헐크는 이제 정식 공개까지 겨우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최근 작품들의 엇갈린 평가 속에 분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마블 스튜디오는 어떤 돌파구를 마련할지 궁금합니다.

728x90
반응형